잇올 커뮤니티

언론 속의 잇올

언론에서 주목하는 잇올 스파르타 관련 언론 보도내용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한국경제] 관리형 프리미엄독서실 잇올 스파르타 오픈 직후 마감

 03b77d6d5bea722d5362a0ea67df028a_1496598181_9865.jpg 

 

 


전국최대규모 독학재수학원 가맹사업부를 운영 중인 주식회사 TG교육그룹은 4월 8일 국가직 공무원 시험을 실시한 바로 다음 주 ‘관리형 프리미엄독서실 – 잇올 스파르타 부산 서면센터’를 전격 오픈하였다. 

오픈 3일 뒤 150석 전좌석이 마감되었고, 이는 공무원 학원, 경찰 학원, 피트 임용 수능 등 성인 수험가에 알려지고 있다. 기존에 보지 못한 형태의 다양한 학습 시설에 내실 있는 콘텐츠, 저렴한 가격

까지 가격대비 효율성을 판단하는 시대에 맞는 맞춤식 프리미엄 서비스가 탄생했다는 평이다. 

1인실, 독서실형, 도서관형, 카페 등 다양한 프리미엄 좌석과 프리미엄 교구를 완비해 기존 어떤 학습 환경보다 최적의 수험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프리미엄 시설에 스파르타식 생활관리와 14시간 강제자습관리 그리고 단어쪽지시험관리, 모의고사 관리, 휴대폰 관리 등 다양한 콘텐츠까지 완비했다.

  

부산 2호점뿐만 아니라 서울 노량진, 강남 학원가 그리고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주요도시에 연달아 오픈할 계획이다. 

여타 독서실 시설과 차별화가 되는 부분은 1인실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점이다. 통유리 타입의 1인실, 깔끔한 일반 1인실, 1인실과 다인실의 절묘한 조합인 오픈 형태의 1인실까지 다양한 종류의 좌석을 준비했다. 

탁 트인 도서관 형태의 책상과 의자, 사이즈가 가로 1미터가 넘는 대형 책상 사이즈에 감각적인 카페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현재 가맹본부로 다양한 루트의 자금이 조성되고 있는데, 이는 기존 일반 프리미엄 독서실 수익모델 뿐 아니라 일반 창업시장에서도 보기 드문 수익모델을 제시한 덕분이다.
  
직영점 체제로 위탁운영을 하는 방식인데 서면센터 기준으로 자기자본이익률이 30%대에 달한다. 곧 구체적인 투자기관과 펀딩 규모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잇올 독서실은 관리형 독서실 모델인 ‘잇올 스파르타‘ 모델과 일반 프리미엄독서실 모델인 '잇올 독서실'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내 스파르타 모델은 수능관, 공무원관 합쳐서 전국 50개 센터, 일반 프리미엄독서실 모델은 전국 100개 센터 설립을 계획 중에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http://news.hankyung.com/industry/2017/05/11/201705111378a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