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올브랜드

언론 속의 잇올

언론 속의 잇올

언론에서 주목하는 잇올 스파르타 관련 언론 보도내용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주)잇올' 2020 비전선포식 … 스마트스쿨 프로젝트 본격화

- 2020매출 1000억 돌파, 회사가치 1조 돌파, 유니콘 기업 목표 … 회원수 100만 온라인 플랫폼 사업 시동 

 

 

 

“잇올 그룹”

“유니콘!!”

2020년을 맞아 열린 주식회사 잇올의 비전 선포식 현장에서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외친 올해 잇올의 슬로건이자 메인 비전이다.

오전 9시, 초대를 받아 간 현장의 분위기는 이미 달아올라있었다. 450여 명의 임직원이 다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있었고, 이곳 저곳에서는 당일 발표할 자료를 정리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크게 9가지의 목표와 함께 각 부서별 리더들이 KPI와 실행 전략들을 설명하며 한껏 상기된 모습을 보여주며 교육 스타트업으로서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보여주었다.
 

93329d6506a7e7bf3922c5dd13251f88_1580791907_235.jpg


대표이사의 발표에서는 (주)잇올로의 사명 교체와 함께 매출 1000억, 기업가치 1조원, 에듀테크 최초 유니콘 진입을 선언하며 구체적인 전략과 실행안들을 알렸고, 이어 온라인 플랫폼 사업, 스마트스쿨 프로젝트, 행정 및 교과정비,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 등 각 부서 리더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각 부문별 발표 후 직원들과의 즉석 질문 답변 시간에서 볼 수 있는 서로간의 솔직함들은 기업의 성장가능성을 보여준 좋은 사례였다.


작년 대비 수 배이상 매출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잇올의 2019년은 화려했다. 연간 재원생 15,000명 가까이 배출하며 프리미엄 독학재수학원 메이저 브랜드의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갔고, 시중에 있는 명품 콘텐츠들은 쓸어담은 ‘콘텐츠 블랙홀’, 하반기 공격적인 인재영입을 통해 설립된 입시전략연구소의 실적, 노량진 신림 부산 서면 등 6개 거점지역의 성인고시전문관 오픈, 청담동에 설립된 예체능전문관 ‘피스톤S’ 등 전방위적 확장으로 성공적 브랜드 포지셔닝을 이루었다.


현재 2020 윈터스쿨이 한창인 잇올 스파르타는 올해 서울 송파, 마포, 경기 평택, 경남 마산, 부산 하단, 포항 지역에 신규 센터 오픈을 예고했고 대치동, 중계동, 대구 수성구, 부산 센텀 등 기존 거점 지역에서는 입시센터 확장 오픈을 계획, 작년 대비 2배인 연간 30,000여명의 재원생 배출과 함께 여기서 쏟아진 나오는 막대한 데이터를 가공해 머신러닝을 통한 알고리즘을 구축하고 AI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학생 멘토링 플랫폼 구축에도 시동을 걸었다. 현재 100여명의 대학생 멘토진을 보유한 잇올 스파르타는 2배 규모의 대학생 멘토진을 모집, 온라인 플랫폼 오픈을 통해 대학생 선배와 잇올 재원상 간의 상호 소통을 돕는다. 이로인해 재원생들의 만족도 향상과 함께 멘토링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일정 시급을 훨씬 상회하는 보수를 지급해 대학생들의 경제활동에도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잇올 mall 구축도 함께 진행 중이며 현재 공개된 바로는 잇올 북스와 잇올 프렌즈를 오픈해 ‘gamification’을 접목, 사용자들의 충성도를 확보할 계획이다.


헬스케어사업부의 전략도 흥미로웠다. 전국 100여개 센터 설립을 통한 1만 건 이상의 체형 케이스 데이터를 수집해 AI와 융합해 자세평가와 분석까지 도달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기업으로 본격 뛰어들 형태였다.


사회공헌위원회의 출범 소식도 알렸다. 저소득층 모범학생들을 위한 수강료 100%면제 장학과 특정 분야 우수인재 장학, 재능 기부 봉사, 보육원 지원, 콘텐츠 기증 등 계층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일반의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전했다.


이번 2020 수능을 맞아 어느 학원에서도 시도하지 않았던 가채점 정시 입시상담을 무료로 진행했던 잇올 스파르타 입시전략연구소는 3천여 명의 정시 상담을 소화하며 내달 그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다.



시무식에서 만난 잇올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은 “이번 정시 상담 때 그야말로 엄청난 수의 상담을 소화했다. 이번을 계기로 우리는 단과와 입시가 융합된 입시본원을 세워 학기 초부터 수능까지 전략적으로 움직일 것이다. 우리는 다른 입시센터와 다르다. 남다른 입시데이터와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컨설턴트들의 진정성이 결합돼있다. 자신있다. 잇올 스파르타 입시본원 설립을 기대해달라”며 포부를 밝혔다.


재수선행반 학생들을 위한 우정장학, 무료체험, 성인고시전문관 수험생들을 위한 ‘공단기 프리패스 최저가’, ‘핏단기 할인’ ‘아모르이그잼 프리패스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2020 비전선포식에서 만난 잇올 임직원들은 모두 활기차고 그 실행을 위해 서로간 솔직한 토론 모습들이 인상적이었다. 오프라인 수험생과 온라인 데이터와 AI. 열정 가득한 그들의 온오프를 넘나드는 활약을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잇올 스파르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