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잇올

언론에서 주목하는 잇올 스파르타 관련 언론 보도내용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TG교육그룹 잇올 스파르타 학교 프로젝트’ 모의고사 시뮬레이션, 수능 및 공무원 시험 전국 동시 실시



관리형독서실과 독학재수학원 ‘잇올 스파르타’가 수능 및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실제 상당한 수의 학생들이 실전 시험 당일날 컨디션 조절 실패와 낯설고 긴장되는 분위기에 적응을 못하고 시험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실전에 대비하는 연습이 무엇보다 중요한 수험생들에게 시험 환경과 분위기에 대한 지속적인 적응 트레이닝을 시키기 위해 실제 시험 날과 거의 유사한 모습을 재현하는 일명 ‘TG교육그룹 잇올 스파르타 학교 프로젝트’를 올 7월에 전국 동시 실시한다.

잇올 스파르타는 수험생이 모의고사를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칠 수 있도록 콘텐츠 및 실제 응시 경험 노하우를 지원한다는 정책 기조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국, 영, 수, 한국사 등 데일리 테스트와 주간 및 월간 잇올 모의고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3월 학교프로젝트와 5월 잇올 자체 모의고사 실시에 이어 7월에 전국적으로 학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월간 잇올 모의고사는 매달 센터 내 모든 수험생들을 위해 지원하는 제도로서 잇올 자체 제작 모의평가 또는 시중 유명 모의고사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수능 수험생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공무원 성인 수험생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실시된다.

잇올 스파르타 5월 자체 모의고사는 질 좋은 모의고사 콘텐츠가 부족한 수험생들의 실전감각을 키우기 위하여 잇올 스파르타의 재원생들을 대상으로 TG교육그룹의 강사진이 심혈을 기울여 출제한 자체 제작 고품질 모의고사를 시행하는 제도로서, 최근에 6월 모의고사 1주일 전인 5월 31일 실시하였다.

또한 잇올 스파르타의 학교 프로젝트는 실제 학교에서 실전 시험 당일의 현장감을 시뮬레이션 하여 수험생들의 실전감각을 키우고 동기부여를 높여주기 위하여 실시하는 잇올 만의 특별한 프로젝트로서 연간 4회 실시한다. 하반기 일정은 7월, 10월에 실시될 예정이며 실시지역은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각 권역별로 시행한다. 이번 7월 학교 프로젝트는 재수생들을 위하여 7월 교육청모의고사를 실제 시험장과 유사한 학교에서 실시하고 또한 공무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도 같은 날 동일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7월, 10월과 올해 3월에 부산에서 실시했던 수능 시뮬레이션 ‘잇올 학교 프로젝트’는 부산 지역의 수백여명의 학생들이 실제 수능시험장과 유사한 환경과 분위기에서 시험을 응시하였다. 각 교실에는 감독관 선생님이 실전 배치되고 실제 수험장 매뉴얼이 부착되어 있으며, 책상마다 실제 수능 수험번호가 적혀있다. 뿐만 아니라 수능당일과 똑같은 환경의 방송안내, 실제 OMR, 실제 스피커 연습과 학교 정문에 수능 시험장 플래카드 설치와 긴장감도는 교문 앞 분위기 연출까지 실제 수험장 모습을 재현했다. 

㈜TG교육그룹의 관계자는 "이번 7월 프로젝트부터는 실전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를 전국적으로 확대시켜 전국 동시실시를 진행하게 된다”고 설명하고 있으며, 더불어 “잇올 스파르타는 독학관리학원반의 수능준비생들 뿐만 아니라 관리형 독서실을 이용하는 공무원, 고시, 임용, 피트, 편입 등 다양한 시험을 준비하는 성인 수험생들까지 이용 대상을 확대하여 공무원 시험, 토익 시험 실전연습까지 시험 종류를 다각화시켜 실전 프로젝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잇올 모의고사 프로젝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잇올스파르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